티스토리 뷰

하비킹에서 재미있는 변속기가 출시되었네요

쿼드콥터(드론)은 서보 대신 4개의 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변속기(ESC)도 4개가 들어가게 되는데,

30.5미리 standard mounting size로 단일 pcb로 구현했네요.




위와 같은 구성이구요,

Features: 
• Race spec set up, ideal for 250 class racers
• Compact 4 in 1 style ESC 
• Boasting high efficiency all N-channel MOSFET design
• Super smooth power response

Specs: 
Amps: 20A
Cells: 2S-4S Lipo
Voltage: 8.4V-16.8V
BEC: 1A
BEC type: Linear
Timing: N/A
Cutoff Voltage: N/A
Input Frequency: 1K
Weight: 28.5g
Size: 43.2 x 43.2mm
Connectors: 2mm bullet type

BEC 용량이 조금 작지만 어차피 드론계에서는 충분한 용량이므로 패스하면, PDB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변속기가 주렁주렁 달리지 않아도 되니 공간적으로도 상당히 괜찮겠네요.

펌업도 가능한 걸로 보여지구요.

개인적인 소견이라면,

연속 20A가 흐를수 있다면 모터 4개 총 80A가 DC input에 흐를테고 PCB에 전달이 될텐데 잘 적용되어 설계 되었는지가 의문이구요.

PCB 앞 뒤면이 사진으로 제공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제품이 출시된것 같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hobbyking.com/hobbyking/store/uh_viewItem.asp?aff=5361&idProduct=88155 요기서 확인해 주세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