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덕트릭스에 SPMVA100(VA1100)을 달아서 열심히 실내 FPV를 하고 있는데요,

문제점이 있었으니 떨어뜨릴때마다 안테나가 휘어진다는 점인데요,


그렇다고 안테나를 보강하자니 무게가 증가되고,

그냥 날리자나 매번 휘는 안테나를 펴서 쓰면 언젠간 부러질것만 같고,

그래서 결심했어요.


까짓거 떼어 버리자.



원래 이렇게 생겼었죠.

사진상에도 9시 방향의 안테나가 휘어 있네요.

신경 안쓰고 계속 날리면 모든 안테나가 휘어져서 평평해 지더라구요...




그래서 과감하게 떼어냈어요.

떼는건 어렵지 않아요.

인두로 천천히 떼어내면 누구나 떼어낼 수 있어요.




떼어내고 그냥 날려도 잘 날긴 하던데,

혹시나 해서 전선으로 안테나를 만들어 붙여줬어요.

나름 귀엽지 않나요?





시험해보니 가로로 달아놓으나 세로로 달아놓으나 똑같긴 하던데,

가로로 달아놓는게 더 이뻐서 최종은 가로로 달았습니다.


자, 여기서....

안테나 길이를 얼마로 해야 될까요?


전자공학과를 나오셨다면.

람다가 어쩌고 파장이 어쩌고 했지요?

저도 잘 몰라요.

졸업하면서 리셋되었어요...


그래서 찾아보았지요.

https://oscarliang.com/make-simple-whip-antenna-5-8ghz-linear-polo/


여기에 보시면...

안테나의 길이는 11.71mm 이면 된다고 해요.


저도 잘 몰라요.

그냥 12mm 정도로 잘라서 붙였어요 ㅎㅎㅎㅎ


자 그럼 시험을 해보아야 겠지요?

https://youtu.be/JGteJH9Lrmo

금속 구조물이 사방에 매우 많은 조잡한 창고에요.

여기서 제가 시험을 해 보았습니다.

우측하단에 안테나 모양을 확인해 보세요.


제눈엔 안테나 있는놈이 노이즈가 덜한것 같기도 한데요,

또 자세히 보면 그게 그거더라구요.


그래서,

야외에서 안테나 없는놈으로 날려볼겁니다.

날릴만 하다!

그럼 그냥 이상태로 쭈욱 날릴거에요~


그럼

그때까지

안뇽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