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비킹 초소형 위성 수신기인 R616XN(https://www.hobbyking.com/hobbyking/store/uh_viewItem.asp?idProduct=73005)을 레몬수신기로 교체하고자

드디어 오늘 맘을 잡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해외 및 국내 많은 게시물을 찾아보면 FC로도 바인딩을 한다는데 전 고전적인 방식을 택했습니다.

수신기에 위성 수신기를 물리고. 수신기에 바인딩 케이블을 꼽을 후 헬기 BEC에서 나오는 전원을 이용하여 바인딩을 진행합니다.



바인딩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달려 있는 오렌지 RX616N 위성 수신기 입니다.

케이스를 벗기고 두놈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하비킹 초소형 위성수신기나 레몬 위성이나 머. 그놈이 그놈이네요. ㅎㅎ

생각보다 작아 놀랐습니다!


케이스 무게는 대략 1.6~1.7g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과감하게 벗기기로 결심!!

떼고 달기로 합니다.


우선 배선을 합니다.

오렌지 위성수신기는 자체 레귤레이터가 있어 5V를 넣어 주어도 됩니다만, 레몬의 경우에는 없는것으로 파악. 3.3V를 따서 넣었습니다.



수신기는 양면 테이프를 이용하여 상판 하단에 위치 하였고 안테나는 굴러다니는 안테나 홀더를 활용했습니다.

안테나 홀더가 저 위치면 충분히 괜찮을줄 알았지만. 카메라 브라켓을 설치할 수 없어서 현재는 더 뒤로 밀었습니다 ㅎㅎ


어때유~ 나름 이쁘쥬?


수신기는 요래 붙였답니다.



마지막 사진 한방!!!!


이렇게 해서 오렌지를 레몬으로 교체하는 과정을 마무리 합니다 ㅎㅎ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